스트렝스5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 스트렝스가든(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 및 서비스 이용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본 이용 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 동의하게 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서비스: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② 이용자: 회사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비회원
③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고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
④ 닉네임: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열
⑤ 이름: 회원의 실명
⑥ 비밀번호: 회원이 사용하는 이메일과 일치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설정하여 당 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⑦ 탈퇴: 회원 또는 회사가 서비스 개통 후 통합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⑧ 콘텐츠: 회사가 제작 또는 회원이 업로드 하거나, 제휴사가 제공하는 유료 또는 무료의 내용물 일체 (동영상, 이미지, 텍스트 등)
⑨ 상담사: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강점해석상담, 강점코칭상담 등의 용역을 제공하는 전문가
⑩ 상품: 회원에게 유상 또는 무상으로 제공하는 유형 또는 무형의 재화
⑪ 이용권: 회사의 서비스 중 유료 콘텐츠 이용을 위해 이용자가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는 유료 서비스 상품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이 회원가입을 진행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고지했음에도 회원이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당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할 수 있는 중대한 내용의 약관 변경의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해당 서비스 내에 고지하고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메일, 문자 등으로 고지합니다.
5. 이용자가 연락처를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발송이 어려울 경우에는 본 서비스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발송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따라 변경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는 회원이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본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며,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4조 관계법령의 적용
본 약관은 신의성실에 원칙에 따라 공정하게 적용하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회원 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본인의 이메일 및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만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비밀번호에 의한 활동이나 행위 일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강력한 비밀번호(대∙소문자, 숫자 및 특수문자를 조합한 형태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것을 권장합니다. 회원의 스트렝스5 사이트 및 App 계정 ID, 닉네임과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고,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으며, 이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이 ID, 닉네임과 비밀번호 보호에 대한 관리 의무를 준수하지 아니함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계정 닉네임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었거나 유출된 것을 인지한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를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원가입시 기재해 주신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이메일을 기재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원가입을 하였거나 이메일을 정확하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에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7.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 입력 및 약관에 동의 후 회원가입에 대한 승낙을 받은 때 완료됩니다.
8.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정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회원의 모든 계정은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으며, 가입이 된 이후에도 아래의 사유가 확인된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내용으로 신청한 경우
② 사회의 질서를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③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회원이 서비스 이용정지 등 이용제한을 받은 후 그 이용제한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해지하고 다시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⑥ 기술상 또는 업무상 장애 등 회사의 사유로 가입 신청의 승낙이 어려운 경우
⑦ 기타 회원으로서 가입 신청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부당하여 승낙 거부가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11.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알림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계정 해지 및 회원 탈퇴
회원은 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로 이용계약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제 7조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다만, 전쟁,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기점검,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의견과 불만을 제공할 경우 이것이 정당하다고 인정한다면 이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률적인 증명이 가능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과 신규 서비스의 개발, 심리 관련 콘텐츠 연구 등을 위하여 회원의 검사 및 상담 요청 내용, 상담 내용, 거래내역 등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작성된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하여 수집 및 수정하여 통계, 마케팅, 학술활동,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연구 및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회사 및 서비스의 홍보를 위하여 서비스에서 회원이 작성한 이용 후기 등의 자료를 익명화하여 기타 포털사이트 등에 제휴 및 협약 등을 통해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상담사의 권리 및 의무
1. 제휴된 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회원에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제휴된 상담사는 회사의 요청이 있는 경우, 서비스와 관련된 자격증 취득 정보 등 최소한의 정보를 회사에 공개해야 합니다. 상담사는 회사에게 위와 같은 정보를 전달함에 있어 거짓이 없어야 하며, 회사가 관련 증명서류를 요청할 경우 이에 응해야 합니다.
3. 제휴된 상담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검사도구 등을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4. 제휴된 상담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저장,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본 약관, 운영정책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5. 제휴된 상담사는 회원 정보와 상담 내용에 대하여 비밀준수 의무를 지닙니다.
6. 제휴된 상담사는 본 조를 위반하여 회원으로부터 문제 제기가 있는 경우, 회사를 면책시켜야하며, 상담사 본인이 관련 법령에 따른 민, 형사상 법적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을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제휴된 상담사는 광고, 스토킹, 장난 등 회사 서비스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상담을 요청하거나 본 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 또는 경찰 등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의 권한 및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본인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허위로 작성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공지사항,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회원의 정보 변경 누락 및 지연, 비밀번호 등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콘텐츠를 포함한 일체의 서비스를 회원 본인만이 이용할 수 있고 제3자에게 이용권한을 제공(담보, 신탁 등의 설정을 포함)하거나 이용을 허락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검사, 트레이닝 등 유료 콘텐츠를 이용하거나 상담사로부터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유료 서비스 상품을 구매해야 하며, 이에 대한 환불은 본 약관 및 회사가 공지하는 환불 정책을 따라야 합니다.
6.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확인하지 않거나 오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 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8.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이고 진실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가 부족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상담시 상담사의 불법 내지 위법행위를 알게 된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을 통지하며, 회사는 관련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상담사와의 제휴관계 해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통하지 않는 상담사와 회원 간의 직거래는 이용제한 사유에 해당하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정보 일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와 어플리케이션 이외의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 및 서비스들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무관한 닉네임, 상태정보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금지행위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해당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법적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회사와 기타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⑤ 회사, 상담사, 회원 및 기타 제 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음란물 또는 불쾌감을 조성할 수 있는 글을 게시하는 행위
⑦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⑧ 욕이나 비방, 음담패설, 외설적 표현, 개인의 인권 또는 평등권을 침해하는 차별적 표현 등의 적합하지 않은 행위
⑨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또는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⑩ 회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⑪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⑫ 신고 남발, 허위 제보 등으로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거나 회원들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주는 행위
⑬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이 상담서비스를 이용 과정에서 욕이나 음담패설, 외설적 행위를 할 경우 피해 주체가 된 상담사는 증빙 자료 확보 및 법적조치를 위해 회원의 금지행위에 대해 녹음/녹화 등의 수단을 활용하여 적절한 조치가 취해질 때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회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제 12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스트렝스5 응용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 앱) 과 스트렝스5 웹사이트(www.strength5.kr)를 통해 강점검사, 강점해석상담, 강점코칭상담, 강점트레이닝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강점검사 및 심리검사를 위한 콘텐츠
② 디지털 콘텐츠 및 디지털 콘텐츠와 함께 제공되는 활동자료
③ 상담사와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연결 및 예약하는 기능, 진행 및 결과에 대한 정보 제공 기능
④ 회원이 예약한 서비스와 관련된 알림 기능
⑤ 후기 및 평가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서비스
⑥ 통신판매 (결제 관련 내용)
⑦ 기타 회사가 본 서비스와 부합하며, 회원의 편의성을 향상시킨다고 판단하여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2. 회사의 서비스에는 기본적으로 본 약관이 적용되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부득이 본 약관 외 별도의 약관, 운영정책 등을 적용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각각의 해당 서비스 안내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계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와 이 이용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회원가입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한 후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를 표시합니다.
3.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 전 준수사항 등을 확인하고 회사에서 요청하는 내용에 대해 응답 및 동의를 해야 합니다.
4.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후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환불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 자격
1.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할 경우, 법정대리인으로부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약관에서 규정하는 회원의 권리 및 의무를 모두 갖게 됩니다.
2.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PC, 모바일 기기 등이 반드시 필요하며, 정기적인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요인에 의해 일부 기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용자는 해당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이용 주의사항
1.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는 전문가의 검수를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입니다. 다만, 심리건강 상태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2. 앱 또는 웹을 통해 제공되는 회사의 콘텐츠, 검사, 상담은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오해,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외의 개입이 필요한 정신질환의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중단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안내할 수 있습니다.
4.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필요 시에 1388 청소년 상담을 권유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의 회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5. 강점그룹트레이닝, 커뮤니티 등에서 본인 또는 타인의 정보 유출은 허용되지 않으며, 유출로 인한 모든 피해상황에 대해 회사는 법적으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는 명시된 요금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환불규정, 이용약관 및 관계법에 따릅니다.
4.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회원이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 또는 상담사의 부주의로 인해 이용권 회기가 소진되었을 경우, 환불 정책에 따라 이용요금이 환불됩니다. 회원의 인터넷 환경의 문제로 시스템이 불안정한 경우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1. 회사는 부득이하게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정기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중단 등 제 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③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④ 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상 및 업무상 장애
2.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해야 하는 경우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며, 회사는 중단사유와 중단기간을 명시하여 홈페이지 또는 앱 공지를 통해 사전에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등록된 회원의 이메일 주소, 문자메시지 등으로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3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 회사는 웹사이트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8조 회원정보와 서비스 이용정보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불이익이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강점코칭상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상담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상담 접수지를 통해 수집되는 내용은 서비스의 특성상 민감 정보가 포함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4.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을 위하여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상담 내용 등은 회사와 제휴된 상담사에게 공유하며,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5. 회원의 개인정보, 검사 정보, 상담 정보, 서비스 내에서 회원이 게시한 글 등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회사가 보관합니다.
6. 회원의 상기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와 자료는 익명화되어 회사에 귀속되며,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하여 회사의 서비스 개발과 연구, 통계, 빅데이터 활용, 마케팅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규정에 맞게 취소 또는 환불을 진행하여야 하며, 거래를 취소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 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탈퇴 요청을 처리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 등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이 없을 경우에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기타
제 20조 저작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개발한 검사지, 해설지 및 기타 모든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및 기타 모든 콘텐츠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개제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저자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별도의 회원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과정에서 작성하는 상담내용과 게시하는 글 또는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하는 글 등 저작물의 저작권 또는 저작물의 이용권은 회사에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귀속되며, 회사는 모든 자료와 정보를 익명화 한 후 수집하여 심리 콘텐츠 연구 및 개발, 통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빅데이터 활용 또는 연구를 위해 제 3자에게 재이용권을 허락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게시물의 등록 및 관리
1.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였거나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민·형사적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권리침해가 확인된 게시물의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게시물의 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2조 광고
회사는 본 서비스에 당사 또는 제3자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마케팅 수신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23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관계법령에 따른 규정을 위반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3. 회사가 상담사 등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이 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개별서비스가 제공된 경우,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4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책임이 면제되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②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③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④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 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⑥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정확하게 입력하거나 비밀번호를 부실하게 입력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⑦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경우
⑧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⑨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정신적 피해를 입게 된 경우, 또는 회원 본인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⑩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자료를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⑪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⑫ 회원이 검사지와 해설지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맞지 않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제휴된 상담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와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상담사가 기존에 회사에 제출한 서면 자료의 위조 또는 변조, 기타 사유에 의해 정보가 허위임을 인지하지 못했을 경우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상담 서비스(강점해석상담, 강점코칭상담)와 관련하여 상담사의 구체적인 상담 내용에 대한 진위 등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과 상담사가 상담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수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5조 규정의 준용
1.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2.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상관습을 따릅니다.
제 2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당 사이트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부칙
공고일: 2023.02.21
시행일: 2023.02.21